본문 바로가기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육성재단(이하 “당 사이트”)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라고 한다)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당 사이트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 사이트"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당 사이트"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3.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제3조(신원정보 등의 제공)
"당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자우편주소, 재단등록번호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게시 등)
1. "당 사이트"는 이 약관을 "이용자"가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당 사이트"는 "이용자"가 "당 사이트"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g
제5조(약관의 개정 등)
1. "당 사이트"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당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제6조(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콘텐츠 이용

제7조("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1. "당 사이트"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 "콘텐츠"의 내용, 이용 방법 등 기타 이용조건
2. "당 사이트"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8조(게시물의 삭제)
1. "당 사이트"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2. "당 사이트"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당 사이트"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 사이트"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9조(저작권 등의 귀속) 
1. "당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2,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당 사이트"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당 사이트"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당 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10조(면책조항) 
1."당 사이트"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당 사이트"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당 사이트"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당 사이트"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분쟁의 해결)
"당 사이트"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당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